온라인 강아지 동물등록, 간편하게 해보세요!

반려동물등록증

반려견 등록, 우리 가족을 지키는 한 방법

반려동물 등록은 동물보호법상 ’14년부터 의무화 되었습니다. 2개월령 이상의 강아지 미등록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태료와 무관하게 동물등록은 반려견과 나를 위해서 꼭 해야 합니다. 산책 중에 갑자기 강아지가 도망쳐서 혹은 문을 열어놓은 사이 집을 나가는 경우 등 예상치 못 한 일이 벌어지곤 합니다. 이렇게 강아지가 실종 되었을 때, 가장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동물 등록입니다.

가족과 같은 반려견, 동물 등록을 통해 평생의 가족으로 지킬 수 있도록 해야하지 않을까요?

합리적인 가격에 온라인 동물등록

비마이펫 컴백홈 사이트 접속

비마이펫 컴백홈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 가입은 마이 페이지를 클릭하거나, 상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한 후 로그인 창 하단의 회원가입 링크를 클릭하여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동물등록 신청서 작성하기

비마이펫은 공식 등록대행업체를 통하여 국가시스템(https://animal.go.kr) 에 동물등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물등록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대행업체가 해당 내용을 토대로 국가 시스템에 기입하는 내용을 거치게 됩니다.

신청서에는 강아지의 정보(이름, 견종, 털 색깔, 출생일, 입양일 등) 및 신청인의 정보(성명, 이름, 휴대폰번호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사랑스러운 우리아이의 사진도 필요하니 잘 나온 사진 한 컷을 미리 준비 해주세요.

외장칩 결제

신청 과정에서 결제할 외장칩을 미리 고를 수 있습니다.  외장칩의 종류는 비마이펫 단독 외장칩과 기타 외장칩으로 구분됩니다. 비마이펫 단독 외장칩은 저희가 직접 디자인하여 OEM 생산한 제품들입니다. 반려인분들이 외장칩 가격에 대한 부담을 많이 느끼셔서, 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외장칩을 제공하고자 생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비마이펫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등록번호 영역대를 할당 받아 외장칩을 OEM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물등록번호 확인

동물등록번호의 경우 결제일로부터 1 영업일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요일에 결제를 진행하였다면, 목요일 오후 6시 이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과 연결된 휴대폰 번호로 주문을 진행해주셨다면, 동물등록번호 발급 시, 카카오 알림톡이 도착합니다.

동물등록 승인 기다리기

동물등록번호가 발급되면 해당 번호는 광견병 예방 접종 등 대다수의 상황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등록이 승인된 상태는 아닙니다.

대행업체 관할 지자체에서 등록을 승인해주어야 하는데요. 평균 1주일에서 최대 2~3주까지 승인 기간이 소요됩니다. 승인이 완료되어야만 동물보호관리시스템(animal.go.kr)에서 등록번호를 통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미아 방지 서비스

미아 방지 서비스, 즉, 컴백홈 등록은 비마이펫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반려동물이 실종된 경우 전단지 제작 및 배포를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배포의 경우 비마이펫의 페이스북 그룹, 그리고 같은 도로명에 거주하는 반려인들 대상 문자 발송으로 이루어집니다. 비마이펫에서 동물등록을 진행하실 경우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Q. 외장칩은 뭔가요? 어떤 종류의 외장칩을 판매하나요?

외장칩은 RFID 인식 기능이 추가된 인식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식표와 달리 RFID 리더기에 인식이 되어, 반려견 놀이터 등 입장 시 간편하게 리더기로 동물등록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마이펫에서 판매하는 외장은 여기를 클릭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Q. 이미 등록을 했어도 외장칩을 구매할 수 있나요?

외장칩마다 고유의 등록번호가 부여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 등록을 하신 경우 외장칩을 바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 외장칩을 구매 후 근처 동물대행업체(동물병원)에 방문하셔서 변경등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변경 등록의 별도의 수수료가 없습니다.

외장칩만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등록없이 여기를 클릭하여 구매 해주세요

Q. 동물등록업체마다 가격 차이는 왜 발생하나요?

동물등록수수료는 3,000원으로 고정되어 있지만 외장칩 가격에 따라 동물등록의 최종 가격이 결정됩니다.

비마이펫은 외장칩 제품들을 직접 기획/디자인하여 위탁생산 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외장칩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Q. 고양이도 온라인 국가 등록이 가능한가요?

고양이의 경우 내장형 무선식별장치(내장칩)으로만 국가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상으로 국가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고양이 국가 등록을 위해서는 지자체 내 동물병원(대행업체)를 방문해야 합니다.

비마이펫에서는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님들을 위하여 미아 방지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반려동물등록증을 만들 수 있으며, 고양이를 잃어버렸을 때 온라인 전단지 제작/배포 및 근처 회원(같은 도로명) 회원분들께 문자로 실종 사실을 알리고 있습니다.

Q. 나중에 내장칩으로 바꾸고 싶어요

향후 내장칩으로 변경을 원할 시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내장칩을 시술 받으신 후 동물병원에서 변경등록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금 간편하게 온라인 동물등록 하세요!

바로가기

비즈니스 제휴 문의